우리투자증권 | Header

사업개요

Investment Banking

IB 사업부는 고객의 다양한 투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종합적인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서비스의 질을 제고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식, 채권 등 전통 자산뿐만 아니라 사모펀드와 같은 대체투자 영역에서 우리금융그룹의 역량을 결집하여 선진적이고 가치 있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혁신 기업부터 중견 기업, 그 외 기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성장 단계별 인수 및 합병 등 전략적 자문, 자금 조달 및 리스크 관리 등의 분야에서 전문 투자은행으로서 차별화된 역할을 수행합니다.

IB Services (주요 사업 영역)

M&A

자문(Advisory)

ECM, DCM

발행(Underwriting)

SP

구조화(Structured Product)

신용공여

기업(Corporate Lending)

Sales & Trading

우리투자증권은 금융 시장에서 필요한 리스크 관리, 다양한 금융 상품, 자금 조달 솔루션을 제시하며 마켓을 선도하는 증권사입니다.

금융 및 실물 자산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투자 집행, 자금 모집, 시장 분석 및 증권 발행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금이 필요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유동성을 제공함으로써 사업의 성장 궤도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우리투자증권의 S&T 사업부는 우리금융그룹의 은행, 보험, 운용, 캐피탈 등 자원을 활용하여 기관투자자 및 기업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합니다.

특히 고객의 투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단편적으로 금융 상품을 제안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투자 시장 전 영역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Retail

우리투자증권은 고객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모든 투자 단계에서 고객과 함께합니다.

시장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파악함으로써 전문성을 확보하고 우리금융그룹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의 이슈를 다각도로 분석하여 One-stop 금융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리테일 사업부는 개인 및 법인 고객의 자산을 효과적으로 증식하고 안정적인 운용 및 우수한 관리 역량을 보유함으로써 금융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직접 투자를 선호하는 고객부터 맞춤형 자산관리 자문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까지 모든 투자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차별화된 브로커리지 서비스, 자산관리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Fund Supermarket

펀드슈퍼마켓은 합리적인 비용과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펀드판매 채널입니다.

미국, 영국 등 선진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후 2014년에 국내 시장에 도입되었으며, 현재 우리투자증권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펀드를 만들고 평가하는 자산운용사와 펀드평가사, 그리고 정부 유관 기관이 함께 온라인 공모펀드 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펀드슈퍼마켓은 특정 판매사와 운용사의 영향을 받지 않는 중립적인 채널로서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운영하기에 믿을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투자비용
오직 펀드슈퍼마켓에서만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슈퍼(S)클래스 펀드는 선취수수료가 없고, 연간보수도 오프라인 클래스 대비 1/3 수준으로 저렴하여 동일한 펀드를 가입할 때 고객은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투자상품
공모/사모펀드, 연금저축/퇴직연금펀드, ETF 등 다양한 상품을 손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의 투자성향과 목표에 맞는 투자전략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연금투자
펀드슈퍼마켓은 판매보수가 낮아 장기투자에 유리하며, 수수료 걱정없이 자유롭게 리밸런싱을 할 수 있어 연금투자에 최적화된 채널입니다.
(연금저축계좌 매매수수료 무료, IRP계좌 운용ㆍ자산관리 수수료 무료)

클래스별 판매보수 차이

은행 및 증권

0.79%

온라인(C-Pe)

펀드슈퍼마켓

0.5%

온라인슈퍼(S-P)

[예시펀드] 삼성미국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H-주식

만약 1억원을 투자한다면?

은행 및 증권(C-Pe)

매년 79만원

수수료 발생

펀드슈퍼마켓(S-P)

매년 50만원

수수료 발생

29만원
절약

우리투자증권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24-104호(2024.08.01~2025.07.31)